‘중국인’으로 오해받아 백인 20명에 ‘집단폭행’ 당한 16살 한국인 소년 (+ 영상)

‘중국인’으로 오해받아 백인 20명에 ‘집단폭행’ 당한 16살 한국인 소년

Animated GIF - Find & Share on GIPHY

23일(현지 시간) 네덜란드에서 한국인 소년이 백인들로부터 집단 폭행당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피해자는 10대 한국계 소년으로, 가해자는 인종차별적 발언을 하며 폭행을 가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23일(현지 시간) 인스타그램 페이지 ‘jackfroot’는 “네덜란드에 거주하는 만 16세 한인 소년이 아무런 이유 없이 얼굴을 가격당했다”고 밝혔습니다. 제보자는 피해자의 어머니이며, 당시 상황이 담긴 영상도 공개됐습니다.

게시물에 따르면 사건은 앞서 22일 네덜란드 플레볼란트주 렐리스타트 지역에서 친구들과 잔디밭에 앉아 시간을 보내던 피해자를 향해 네덜란드인 5명이 다가왔습니다.

이들은 “이 암 덩어리 코로나 중국인 XX야”라며 시비를 걸었는데, 이후 이들은 20명가량의 친구를 더 데려왔다. 이들 중 한 명이 피해자의 휴대전화를 빼앗고 “휴대전화를 돌려받고 싶으면 사과하라”며 피해자를 위협했습니다.

피해자는 더 큰 문제에 휘말리지 않기 위해 사과를 했는데 가해자가 아무 이유 없이 피해자의 얼굴을 발로 걷어찬 것으로 전해집니다.. 영상에는 폭행의 충격으로 쓰러진 채 일어나지 못하는 피해자의 모습이 담겼습니다.. 주변에 있던 피해자의 친구들은 공포에 빠진 듯 미동도 없이 앉아있었습니다.

피해자는 사건 발생 직후 현지 경찰에 신고를 접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p/CBvh_ZpDV05/?utm_source=ig_web_copy_link